삼척 환선굴 여행 하고왔어요!

삼척 환선굴 여행 하고왔어요!

얼마 전 삼척 에 있는 쏠비치 리조트 를 숙소로 잡게되어서 여행 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. 숙소 에서 나와서 집으로 돌아오기가 아쉬워서, 삼척 환선굴 을 들르게 되었어요 :)



굴은 학교다닐 때 소풍으로나 가봤지,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 굴에 가본건 처음인 것 같아요. 무료 는 아니었고, 가격 을 지불하고 구경을 했지만, 삼척 환선굴 은 정말 넓고 신기한 것도 많이 있더라구요ㅋㅋ


차를 세워두고 조금만 걸어가다보면 이렇게 매표소가 보이는데요. 가격 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해요. 관람권을 구매하면, 동굴 입구에서 확인을 하도록 되어있어요. 삼척 환선굴 소요시간 은 약 2시간 이고, 입구까지 30분 정도, 관람시간은 1시간이 약간 넘게 걸릴 것 같아요 :)



삼척 환선굴 요금 은 어른은 4500원, 청소년은 2800원, 단체나 등산객의 경우에는 조금 저렴하게 가격 이 책정되어있어요. 무료대상 의 경우에는 매표시 신분증을 제시해야하네요! 동절기인 11월~2월 사이의 매표시간은 오전 9시~오후 4시 이고, 하절기인 3월~10월 의 매표시간은 오전 8시30분 부터 오후 5시 까지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:)


매표소 에서 표를 구매한다고 끝은 아니구요~ 모노레일을 이용하려면 10분쯤 걸어가다가 별도로 구매하도록 되어있습니다.


매표소를 지나서 이런 길을 따라서 걸어갈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, 산이라서 그런지 공기가 참 맑은 느낌이더라구요 :)


가는 길에 보니, 옆쪽으로 계곡도 흐르고있었구요. 멀리 보니 케이블카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.


모노레일 을 탑승하는 가격 은 성인, 청소년의 경우 왕복 7000원, 편도 4000원 이예요. 초등학생의 경우 왕복 3000원, 편도 2000원 이고, 미취학아동이라면 무료이지만 보호자 동반을 해야한다고 되어있어요 :)


모노레일 을 타고 올라가다보면 각도가 이렇게 써있는데요. 경사가 생각보다 상당히 높아요ㅋㅋ


모노레일 을 타고가면 삼척 환선굴 이 바로 보이는데, 이 안으로 들어가서 관람을 하면 되겠습니다. 처음에 올 때 사뒀던 티켓을 보여주고 들어가면 되겠습니다.


긴꼬리좀붙이, 갈르와벌레, 꼬리치레도롱뇽, 긴다리장님 딱정벌레, 관박쥐, 장님굴가시톡토기, 입술접시거미, 등줄굴노래기, 장님굴새우 등 다양하고 신기한 생물들이 살고있는데요. 저희는 너무 추울 때 가서그런지, 이런 생물들은 한 번도 못보고 나왔네요ㅋㅋ


동굴안은 굉장히 넓은데다가 어두워서, 너무 어린아이와 함께 가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였습니다. 한 바퀴 휙 돌아오는데도 1시간 정도가 걸리더라구요!


곳곳에 신기한 모양의 바위도 많았는데요. 저는 하트모양으로 뚫려있는 바위가 가장 신기했네요. 개인적으로는 강원도에 놀러왔다면 한 번쯤 가볼만한 곳 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. 다리가 아프기는 했지만, 평소에 못보던 것 들을 봐서 좋더라구요 :)



삼척 환선굴 의 가장 큰 단점은, 모노레일 을 타고 올라가고나면 화장실이 없다는 것 이라고 생각하는데요. 어른들은 어떻게든 참는다고하더라도, 어린 아이들은 화장실이 없어서 곤란한 사람들이 있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. 지금까지 삼척 환선굴 여행 이야기였습니다 :)

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
삼척 쏠비치 솔직 이용후기 :)

댓글